본문 바로가기

Stray Notes

Right Here Right Now : Intoducing this blog

Fatboy Slim의 Right Here Right Now 뮤직비디오입니다.


이 뮤직비디오는 아래 사진을 연상케 하는군요.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Fatboy Slim은 영국의 테크노 DJ인데요.

영화 <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> 사운드트랙에 수록된 그의 란 곡에 홀딱 빠졌었어요.

그때가 ... 1999년이었군요.

꽤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도 그의 음악은 항상 들을 때마다 새롭게 다가와요.

그의 음악은 비트가 빠르고 복잡하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사실은 똑같은 시퀀스가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참 단순하기도 합니다.

그게 테크노(일렉트로니카:electonica라고도 많이들 하더군요)의 매력이기도 하지요.

자잘하게 쪼개놓은 비트는 어느샌가 주변비트와 찰싹 붙어 떨어뜨릴 수가 없게 됩니다.

그렇게 되고 나면 현란하고 복잡하던 곡이 단순하고 통일된 일관성있는 곡으로 느껴집니다.


이 블로그를 Right Here Right Now라고 이름붙인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.

정보 기술(IT)이 생활 깊숙히 파고들어 제가 상상한 많은 것들이 이 곳에서 지금 이 순간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.

그러나 정보 기술은 복잡하고 거대해서 전문적 지식이 없는 사람은 접근하기 힘들다고 인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이 블로그에는 제가 겪는 문제 상황들에 대한 해결책, 정보 기술들의 역사적 함의와 개념에 대한 분석, 각종 응용 프로그램들에 대한 소개 등이 포스팅 될 것입니다.

Fatboy Slim의 음악이 하나의 유기체가 되듯 이 곳을 통해 저와 이 곳을 방문하는 분들의 정보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나아가 정보 기술을 능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